나경원 "민주당, 정개·사개특위 택일 조속히"
나경원 "민주당, 정개·사개특위 택일 조속히"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7.0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은 정치개혁특별위원회·사법개혁특별위원회 정상화를 위해 조속히 (선택을) 결정해 달라"고 촉구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의원총회에서 "아직도 민주당은 어떤 특별위원회를 맡을지 결정하지 않아 (특위) 교체 부분이 마무리되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또 "민주당이 실질적으로 한국당을 상대로 추경 예산안 통과와 경제원탁회의(경제원탁토론회)를 조건으로 걸고 있어 기가 막힐 노릇"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제원탁회의를 '맹탕 추경', '총선용 추경', '현금살포성 추경'이자 '가짜 일자리 추경'과 무조건 맞바꾸려고 하고 있다. 한국당은 경제원탁회의가 (추경 심사와) 별도로 진행돼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강조했다.

또 "사실상 (우리는) 경제실정청문회를 하려고 했지만 문희상 국회의장의 중재안으로 원탁회의든 토론회든 하기로 한 사안"이라며 "(이와 별도로) 임시국회를 통해 추경 심사를 철저히 해 재해재난 추경을 중심으로 민생을 살릴 수 잇는 추경으로 통과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7대 중점 분야 25개+3개의 패키지 법안을 임시국회와 정기국회에서 중점적으로 처리할 계획"이라며 "상임위를 중심으로 잘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부터 대정부질문이 시작된다"며 "대정부질문에서 전날 법사위원회 위원들만큼 전투력을 발휘해 문재인 정부의 실정에 대해 잘 드러나게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jrpress@ku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